Online Fraud Prevention Cafe

From WikiAlpha
Revision as of 09:30, 7 November 2021 by Stsqsepen9 (Talk | contribs)

(diff) ← Older revision | Latest revision (diff) | Newer revision → (diff)
Jump to: navigation, search
Photo1636223242.jpeg

온라인 사기 방지' (온 사 방) '온라인 사기 방지' 방은 대한민국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서 약 2019년도 부터 운영되다 대한민국 NAVER커뮤니티에 2021년 10월 21일 공식 카페로를 개설하게되었다. '온라인 사기 방지' 방은 여러 온라인 사기, 도박 등의 범죄들을 추적 조사하고, 사기 당한 직후 피해자들의 사기피해 복구에 힘쓰기도 한다. '온라인 사기 방지' 방의 방장은 유명 온라인 결제 플랫폼인 'ADV CASH'의 대표로 유럽권에서 온라인 은행을 운영한다. 'ADV CASH' 대표기도한 그는 동아시아 및 유럽권 온라인 망을 통하여 무상으로 범인 추적 및 검거에 2019년부터 힘써오고있다.

'온라인 사기 방지 방'의 대표는 현재 대한민국의 금융법 및 예방책이 사실상 전무하다 밝힌 바 있으며 아래와 같이 인터뷰를 한 적이 있습니다.

문제는 갈수록 피해가 늘어나는 반면 예방책이 사실상 전무하다는 점입니다. 피해금을 송금·이체한 사기이용계좌의 인출을 막는 '계좌 지급정지' 규정은 보이스피싱 등 기존 금융사기에 집중돼 있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진화하는 최근 온라인 투자 사기들은 지급정지 신청을 하더라도 사유에 맞지 않는다며 받아들여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범인이 검거되는 경우도 드뭅니다. 온라인 투자사기는 보이스피싱이나 인터넷 사행성 범죄와 비슷한 다국적 조직범죄라는 것이 검찰 판단입니다. 해외에 근거지를 둔 범죄 조직이 범행 단계별로 분업화, 점조직화해 수사를 피한다는 공통점을 지닙니다. 범행 과정에서는 철저하게 대포폰과 대포 통장을 이용해 추적을 막습니다. 이 때문에 경찰이 국내에서 범인들을 잡더라도 인출책 등 말단만 검거되는 게 보통입니다.

해외에 있는 몸통은 그대로이기 때문에 피해금 회수도 대부분 안 됩니다.[1][2]
  1. https://cafe.naver.com/onkabang
  2. https://advcash.com